데이터레일웨이

쿠팡플렉스 체험후기 - 직장인 부업 추천! 본문

정보/social Economy

쿠팡플렉스 체험후기 - 직장인 부업 추천!

쑤야레일 2021. 5. 25. 16:31

 

안녕하세요^^ 쑤야인포입니다.

요즘 N잡러가 리얼로 유행이죠? 많은분들이 코로나 등으로 인해 본업과 병행해서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쑤야인포도 부업을 찾던 중 쿠팡플렉스라는것을 알게 되어 직접 한번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이번에 쿠팡플렉스를 하게 된 계기인데요, 위의 문자내용을 보시면 첫번째 배송하는 플렉서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인데요, 프로모션 기간 내에 배송을 완료하시면

- 첫번째 배송 완료 시 +30,000원

- 두번째 배송 완료 시 +30,000원

- 세번째 배송 완료 시 +40,000원

혜택을 주니 참고하세요~ ^^

 

저는 대구5캠프에서 진행을 했는데요, 각 캠프마다 조금식은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비슷할 거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점과 단점을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1. 쿠팡플렉스 업무신청하기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쿠팡플렉스 어플을 설치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먼저 배송가능지역을 설정합니다.

배송가능 지역을 선택 하신 뒤 업무신청에 들어가시면 선택하신 지역인근의 캠프를 선택하실 수 가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희망하시는 캠프와 시간대를 선택해서 들어가서 희망업무유형, 희망상품개수, 차량정보 등록 및 신청서 동의를 선택하고 선청하기를 눌러주면 쿠팡플렉스 업무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업무신청을 완료하면 카톡으로 안내사항이 오는데요

 

 

 

위와 같은 카톡이 오면 완전 신청이 완료 된것입니다. 이제 당일 배송시작 전 30분까지 쿠팡플렉스 어플에 들어가서 입차대기를 클릭하면 취소가 불가능하고, 현장으로 가서 배송업무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 배송 전 안전교육 이수 필요

참고로 배송 전 안전교육을 이수를 해야 하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atarailway.tistory.com/22

 

쿠팡 플렉스 안전교육 수강하기 - 퀴즈 문제, 정답 확인!

안녕하세요 쑤야레알입니다^^ 오늘은 쿠팡플렉스를 하기 위해 안전교육 수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안전관리가 강화되면서 쿠팡플렉스에서도 안전교육을 강조하는 분위기

datarailway.tistory.com

 

2. 쿠팡플렉스 배송업무

먼저 배송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쿠팡플렉스 어플 배송가이드에서 업무순서를 한번 숙지하면 편합니다.

 

 

캠프도착에서 부터 도착&완료까지 세부사항을 배송가이드에서 숙지하시고 배송을 시작하기 바랍니다.

 

현장에 도착하면 주체선에 맞게 주차를 하고 대기합니다.

 

 

.

대기하는동안 주변 안내판등을 사진찍어뒀어요 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도착한 플렉서분들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ㅎㅎ

 

 

처음에 도착하니깐 플렉서분들이 어떤 박스를 정리하고 계셨는데요, 물어보니깐 배송할때 플래쉬백을 수거해오는 경우도 있는데, 수거한 플래시백은 1주일내로 반납하면 된다고하네요 ㅎㅎ 보통 다음 플랙스 업무를 할때 반납한다고 합니다.

 

 

배송전에 입채대기를 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배정된 시간이 되면 노선에 번호가 나옵니다. 자동으로 배정되는데요, 여기서 앞의 세글자는 분류번호이고 뒤에 알파벳을 포함한 세글자는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찾을때는 앞의 3글자를 보고 박스를 가지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002번호라서 해당되는 박스를 우선 가지고 왔어요

 

 

 

위의 사진에서 오른쪽에 파란색 동그라미로 한 3글자는 지역별 분류번호입니다.

 

 

 

분류번호별로 우선 박스를 분류해서 두시고 분류된대로 찾기쉽게 박스를 적재합니다.

 

적재를 완료했다면 이제 배송을 시작하변 됩니다 ^^

 

처음에는 휴대폰 화면보는법과 상자에 있는 분류번호 보는 법 등 익숙하지가 않아서 좀 헤멨습니다. 하지만 두세번정도만 해보니깐 금방 눈에 익고 요령도 생겨서 적응이 되네요^^

 

저는 28가구를 배정받아 34개의 박스를 배송했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처음 몇가구정도만 헤메다가 적응되고는 금방금방 할 수 있어 좋앗어요

 

이렇게 배송하고 사진을 찍은 뒤 어플에 배송완료로 사진첨부만 하게 되면 바로 한 가구가 끝나요 ㅎㅎ 정말 간편하고 쉽게 되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정말 많은양도 소화할 수 있겠더라구요!

 

 

3. 쿠팡플렉스 정산

 

 

정산은 지역마다 다른데 대구5캠프의 경우 위와같이 일수에 따라 나누게 됩니다. 각 지역의 캠프 카카오 채널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4. 쿠팡플렉스 단가

 

단가는 새벽배송과 일반배송에 차이가 있는데요

 

<주간>

일반박스 : 650 / 비닐 : 500원 / 프래시백 회수 : 150원

 

<심야>

박스 : 800원 / 비닐 : 500원 / 프래시백 회수 : 150원

 

<새벽>

일반박스 800원 / 일반비닐 : 550원 / 신선박스 : 1,000원 / 신선비닐 : 800원 / 프래시백 회수 : 150원

 

 

4. 쿠팡플렉스 장점(후기)

 

쿠팡플렉스의 장점은 정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양만큼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본업이 있으신분들은 주말 또는 평일 저녁에 잠깐 몇가구정도만 해서 용돈벌이 정도 할 수 있어서 좋을거같아요. 특히 집근처에 있으신 분들이 있다면 차로 잠깐가서 집근처에 배송업무 하고 집으로 바로 들어와서 쉬면 좋겠더라구요 ㅎㅎ 저도 저희 집 근처라 ㅎㅎ 자주 할 계획입니다.

 

또, 거의 99프로 비대면으로 이루어 져서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사람을 마주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냥 휴대폰과 차만 있으면 그 누구에게도 스트레스 받지않고 할일만 끝내고 갈 수 있는점 말고는 사람에게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겠더라구요 ㅎㅎ

 

 

5. 쿠팡플렉스 단점(후기)

 

 

단점은 사고의 위험이 좀 있는것입니다. 혹시나 일을 하시다가 사고가 나더라도 본인이 책임을 지고 사고비 보험료 등등을 해결해야하는데요 ㅠㅠ 이점은 큰 단점인거 같네요

 

사고가 안나면 좋겠지만 정해진 시간내에 배송을 끝내기 위해 무리하다보면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업으로 하기에는 물량의 리스크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어떤날에는 많이 배정을 안 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부업으로 하기에는 정말 쵝오인거 같습니다 ㅎㅎ

 


 

 

 

오늘 쿠팡플렉스 이용후기를 올려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정말 힘들다는게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정말 열심히 사시는분들도 많구나 하며 많은것을 느낄 수 있었구요 개인적으로는 정말 뿌듯한 하루였어요 ^^

 

전국의 직장인분들 정말 홧팅입니다!

 

 

 

 

Comments